프린트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HOME 재단소개 인권경영 인권경영선언

인권경영선언

“대구신용보증재단 인권경영선언문”

우리는 대구광역시에 소재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성장지원과 대구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경영활동 전반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고용함에 있어서 인종, 종교, 장애, 성별, 학력, 나이, 신체조건, 출신,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하며 협력사에서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을 수행하는 모든 지역에서 현지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발전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고객의 사생활 존중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과 관련된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한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대구신용보증재단 임직원 일동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담당자명 : 박유영 대리 전화 : 053)560-6321

※ 해당 페이지의 내용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개선의견을 남겨주시면,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